본문 바로가기

[여름휴가 현실로그] 이국적인 동해안 해수욕장 서피비치 물놀이

숑숑파 2024. 8. 13.
728x90

양양 서피비치는 서퍼들만 가야하나

몇년전부터 강원도 양양이 핫하다. 서피비치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젊은층과 서핑 매니아들이 몰려들며, 감성적인 샵과 카페들이 생겨났다. 해변의 꾸밈새도 그냥 횟집이나 즐비한 보통 해수욕장 분위기가 아니라, 미국 서부 해변 느낌이 난다.
 

 

 
서피비치는 양양군 하조대해수욕장과 인접해 있는 약 1km 길이의 서핑 전용 해변으로, 서핑 강습과 장비 대여가 가능하다. 서핑 외에도 스노클링 등의 레포츠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직접 가보니 물은 맑지만 동남아처럼 멋진 바다속 모습을 볼 수는 없다. 
서핑도 서핑이지만 각종 이벤트와 술집, 파티 등이 열려 상업화된 느낌이 강하다.
가족 여행지로 적합하지는 않은데, 다행히 서핑존과 해수욕존이 구분되어 안전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있어 아이와 함께 가도 좋은 곳이다.

아이와 물놀이하기 좋은 중광정해수욕장 

서피비치는 지명은 아니고 해수욕장 이름은 중광정해수욕장이고, 더 남쪽이 유명한 하조대해수욕장이다. 
중광정해수욕장은 200~300m 정도로 작은 해변이지만 깨끗하고 조용한 곳이다. 수심도 허리 아래인 곳만 갈 수 있도록 경계를 쳐놓는 등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 무더운 날씨라 수온은 다소 미지근한 편이다. 

 

중광정해숙욕장, 수심이 낮은 곳에 서핑구역과 경계를 구분하여 안전하다

 

특히 바로 옆 서핑구역의 서퍼들도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샤워시설이나 화장실도 잘 갖추어져 있다. 
어린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 할 수 있고 파라솔 대여나 음식 주문도 가능하여 큰 불편 없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해변이다(플라스틱 평상과 일체형으로 된 파라솔은 3만원에 종일 사용가능하여 저렴한 편이다).
음식은 중국집 배달이나 해변 내에 위치한 식당에서 치킨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맛은 평범한 편이다.  
 

해수욕장 내 식당 메뉴(배달은 안되고 주문하고 가서 포장해오는 방식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최근 온난화로 동해안 수온이 상승해 해파리가 꽤 나온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해파리에 쏘이면 꽤 아프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몇년전만 해도 물이 차서 들어가기 힘들었던 동해안이 제주 바다처럼 변해가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다.   

오후에 나타난 해파리

수영 외 다른 재미 ‘스노쿨링’

수온이 올라가고 수심이 낮아 중광정해수욕장에서는 스노쿨링도 가능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물 속에는 작은 물고기들과 바지락 비슷한 조개들 말고는 별 게 없지만 아이들은 아주 좋아한다. 
아이들 스노쿨링을 위해서는 요즘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는 스노쿨링 마스크를 장만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스노쿨링마스크 쇼핑하기]

다이비프로 익스트림 풀페이스 스노쿨링 마스크, 블랙화이트

 
고생은 했지만 가족이 즐겁고 행복해한 짧고 알찬 여름 여행을 잘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